소비자동향조사의 이해

  1. 조사 · 연구
  2. 간행물
  3. 단행본
  4. 소비자동향조사의 이해

소비자동향조사의 이해(2014년 1월)

주제 : 경제일반
경제통계국(02-759-5616) 2018.05.23 6025

차례


Ⅰ.소비자동향조사 개요


 1. 소비자 동향조사의 의의

  가. 소비자동향조사의 목적

  나. 소비자동향조사 작성현황

 

 2. 소비자동향조사의 조사방법

  가. 표본설계

  나. 설문항목

  다. 설문방식

  라. 지수산출방식

  마. 조사주기


Ⅱ.한국은행의 소비자동향조사


 1. 한국은행 소비자동향조사의 연혁

 

 2. 표본설계


 3. 소비자동향조사 조사항목


 4. 소비자동향조사 조사방법

  가. 소비자동향조사 절차

  나. 조사계획수립

  다. 조사표 발송 및 회수

  라. 데이터 코딩 및 에디팅

  마. 소비자동향지수 편제 및 무응답 조정

  바. 보도자료 작성·공표


Ⅲ. 소비자동향조사의 유용성


 1. 소비자동향지수(CSI)

  가. 개별 소비자동향지수 항목

  나. 소비자동향지수 산출방식

  다. 소비자동향지수의 해석 및 유용성


 2. 소비자심리지수(CCSI)

  가. 도입배경

  나. 산출방식

  다. 소비자심리지수의 해석

  라. 소비자심리지수의 유용성


 3. 기대인플레이션

  가. 기대인플레이션

  나. 기대인플레이션 산출방식


<부록>

 1. 국내외 소비자동향조사 비교

 2. 소비자동향조사 조사표 양식

 3. 소비자동향조사 주요 변경내역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