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중 한국은행 지역본부와 외부전문가가 작성한 공동연구 논문(15편)을 게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 차)
< 요 약 >
I. 서 론
II. 문헌 연구 및 이론적 배경
1.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중요성
2. 제주도의 관광 중심지로서의 역할과 여행 경험 Journey
3. 소비자 감성분석
III. 연구 설계
1. 연구 프로세스
2. 연구 대상 관광지 수집
3. 관광지 감성 데이터 수집
IV. 연구 결과
1. 제주도 관광지 감성 사전
2. 제주도 주요 관광지 공통 감성 분석
3. 제주도 주요 관광지 고유 감성 분석
4. 제주도 주요 관광지 긍정 및 부정어 감성 분석
5. 제주도 관광지 네트워크 분석
6. 소비자 감성 기반 관광지 입장객 분석
V. 결론 및 정책적 시사점
참고문헌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